캠퍼스생활
학생증 발급
학생증 기능
도서관 이용
도서관 출입, 도서 대출 및 반납, 열람실 좌석 예약
전자식권
- 식당 · 카페 등 교내 복지시설 이용 시 충전 후 결제
- 전자식권 등록 : 학생회관 1층 복지회 사무실 (월~금 12:00~14:00 운영)
건물출입
대학본부 지하 1층 경비종합상황실에서 등록 후 사용
은행 기능 추가할 시에는 대학본부 1층 우리은행 출장소 방문 후 별도 진행
신규 발급
신·편입생 (학부, 대학원 대상)
추후 안내
재발급 (분실, 카드 불량 등)
재학생 및 휴학생
- 학생회관 2층 학생서비스센터 방문 (월~금 09:00 ~ 18:00)
- 신청방법 : 신규 신청 페이지 (https://smartmobile.uos.ac.kr/web) ->
포털ID/PW 로그인 -> 스마트 CARD -> 스마트CARD 발급신청 -> 발급사유 작성 -> 발급신청
재발급은 신청 당일 발급 됩니다.
- 재발급 비용 : 무료
- 재발급 후에는 전자식권, 건물출입 등 다시 등록해야 함.
등록처 : 전자식권(학생회관 1층 복지회 사무실), 건물출입(대학본부 지하1층 경비종합상황실)
모바일 학생증 발급 / 사용안내
모바일 학생증이란?
- 서울시립대학교 내에서 사용 할수 있는 모바일 신분증 앱입니다. QR코드가 첨부된 모바일 학생증을 활용하여 교내와 관련 기관에서 학생증(또는 신분증)으로 활용 할 수
있습니다.
시립대학교 포털 시스템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로그인 하시면 발급 화면이 표시되고 발급 버튼 클릭으로 모바일 학생증을 즉시 발급 사용 할 수 있습니다. - 주 사용처 : 도서관
- 게이트
- 좌석배정/스터디룸 예약
- 유·무인 대출 시스템
- 제증명 발급
발급방법
- Play스토어/App스토어에서 시립대학교 모바일 ID, 시립대 모바일, 시립대학교 모바일, 시립대 ID, 시립대학교 ID 검색
- 시립대학교 모바일 ID 선택 후 설치
- 로그인
아이디 : 포털시스템 아이디 혹은 도서관 아이디(외부이용자)
패스워드 : 포털시스템 패스워드 혹은 도서관 패스워드로 로그인 - Play스토어
- App스토어
이용시설
-
게이트
-
좌석 배정
-
유·무인 대출
-
제증명 발급
국제학생증 발급
발급 대상
학부,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(단, 수료생은 불가)
신청 및 발급 방법
서울시립대학교 포털 (https://sso.uos.ac.kr/svc/tk/Auth.eps?ac=Y&ifa=N&id=portal&) 로그인 → 대학행정 → 학교생활 → 국제학생증발급신청처리 → 온라인신청서작성 클릭 → ISIC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→ 19,000원 온라인 결제 (실시간 계좌 이체 혹은 가상계좌 입금)
카드 타입 안내
- 일반형 ISIC : 금융기능 없는 비금융카드, 신청서 작성 후 발급비 온라인 결제
- 체크카드형 ISIC : 글로벌 체크카드·현금 카드기능 겸용 카드, 신청서 작성 후 발급비 온라인 결제
발급처
- 일반형 ISIC : 학생증 지참, 학생회관 1층 학생서비스센터 방문 (당일 발급)
- 체크카드형 ISIC : 신분증 지참, IBK 기업은행 또는 KEB 하나은행 방문
- 학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완료한 경우에 한하여 기업/하나은행 방문 시 재학(휴학)증명서 없이 발급 가능
- 키세스 우편 발급기간 : 발급 신청 후 영업일 기준 3 일 이내 수령
ISIC 유효기간
- ISIC(국제학생증)의 유효기간은 13개월이며, 유효기간 시작 월을 신청서 작성 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
고객님의 출국 일정을 고려하여 유효기간 시작 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 - 온라인 신청서 작성 시 3개월 이내의 유효기간 시작 월 선택 가능
- 예시 : 7월에 신청서 작성 시 유효기간 시작 월을 7/8/9/10월 중에서 선택 가능 - 선택한 시작월부터 13개월간 유효
- 예시 : 유효기간 시작 월을 7월로 선택한 경우 그해 7월 1일부터 다음해 7월 말일까지 유효
항공권 구입 및 온라인 혜택을 이용할 경우에도 유효한 국제학생증을 보유하여야 되며, 유효기간 선택 시 주의해야 합니다. (항공권은 탑승일 기준으로 국제학생증이 유효함)